나이스

#.1 행복한 여행을 위한 여권 만들기 본문

#.Amor fati/#.TIP&일상

#.1 행복한 여행을 위한 여권 만들기

Reders 2018. 7. 11. 20:21

 

 

안녕하세요. Amor fati 리더입니다.^^

 

이제 곧 여름휴가가 시작되는 데요.

사실 예전보다좋은 어플들이 많이 생겨나서

비행기값도 저렴하게 많이 가더라구요~

저가 비행기해서~ 해외여행을 많이 가시는것같아요.

해외여행갈때 제일 중요한건 바로바로??

 

'여권'

 

 

그래서 첫 포스팅을 '행복한 여행을위한 여권만들기'로 정했습니다.

(다들 행복한 여행이 되시라구 ~ 삶에 진짜 여행만큼 행복한 일 이없더라구요.!

대신 다시 돌아왔을때 진짜 좀 적응하기 힘들었어요.~

여행 후유증 이라고할까나 ..? 저는 좀 많이 힘들었답니다.

작년에 싱가포르 갔다온이후로 ...)

 

 

 

 

 

(요 사진은 ㅎㅎ 제가 작년~ 싱가포르 놀러갈때찍은 제여권이에요.)

 

처음 해외여행을 가시는분은 여권만드는부담이 좀생기더라구요~

사실그냥 비행기 탄다는거 자체에 부담또는 설렘이 공존하더라구요~

근데 바쁜일상 .. 수없이 많은일 해도해도 끝이 나지않는 회사지옥속에

여권을만들러 간다는 자체가 힘들어요..

 

사실 저도 여행날짜는 6개월전에 잡았는데 ㅎㅎ 여권만들기가

너무 귀찬아서 또.. 일이 너무 많이서(사실 일없을때는 그냥 집순이하고싶고)

 차일피일 미루다가 ㅎㅎ

같이 가기로한 친구한테 한소리,두소리,세소리까지 듣고 ㅎㅎ 바로 만들었다는

여권을 많이 만드는 시즌이되면 오래걸린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생각보다 오래걸리지도 안았는데!! 한..2주를 기다렸었나 ㅎㅎ...

 

제가 듣기로는 한 3주는 걸린다고 또 휴가 시즌은 더 걸린다고 들었어요.

 

보통은 신청후 약 3~7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해요.

(그래서 시간 되실 때 미리미리 만들어두는게 제일로 좋아요.)

 

 

 

-여권 만들기 준비물-

 

신분증/6개월내의 규격에 맞는 여권사진2장/수수료

(재발급시에는 기존여권도필요하다는 사실)

 

 

여기서 사진에대해 살짝 tip을 드리면요.

 

저도 처음 여권사진찍을때 언니에게 들은 주의점인데요.

 

1. 귀가 보여야합니다.

2.긴머리는 뒤로넘겨서 이마가 보이게해야하구요.

3.귀걸이도 다 빼야하더라구요.

(귀걸이는 진짜 몰랏어요저는 ㅎㅎ)

4.하얀옷은 안된다고해요.~

 

 

 

 

24개월미만인 아가들은 입을 벌리고 찍어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10년짜리 여권을 만들었는데

미성년자들은 5년 여권밖에 안된데요.

얼굴이 많이 변할때이니 그런것같아요~!!

 

저는 10년짜리 여권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48면짜리

아래보시면 아시겠지만 3000원 차이밖에안나서

 해외여행 ..잘 못가지만 ㅠㅠ!!

그래도 ㅎㅎㅎ욕심에

 

이렇게 준비물을챙겨 가까운 시청이나 구청에 가시면 될것같아요.

(구청도 되는거 잘모르시는분 있더라구요~)

저는 서구청쪽에살아서 서구청에갔답니다!!

 

사시는쪽 구청이나시청은 인터넷에 처보면 바로바로 나온답니다.

(얼마나 좋은 세상인지!!)

 

전 출근시간이 늦어서 출근전에 후다닥 하고 왔어요. ㅎㅎ!!

(점심시간에 하시는분도 많으신듯해요!!

일다니시는분은 점심시간을 이용하시면~~

음 ... 토요일도 가능하면 좋지만 !! 엄청 오래걸릴거같쥬??)

 

 

사실 만들어야지하고 마음먹고 실행에 옮기는게 오래걸리지 ㅎㅎ

막상가서 접수하고 만들면 금방이에요~

사람들많이 없는 화오일이나 수요일쯤? 이 가장 좋은것같아요

전 수요일에 만들었답니다.!! 약간 애매하게 빨리하려고 ㅋㅋ일부러

그날갔어요~ 눈치게임 성공적!!>< 캬~

(대기자 1명!!)

 

수수료는...

 

구분 

 대상

 금액

 비고

 10년

 만18세 이상 성인

 53.000원

 48면

 50.000원

 24면

 5년

 만8세 이상 ~ 18세 미만

 45.000원

 48면

 42.000원

 24면

 만8세 미만 

 33.000원

 48면

 30.000원

 24면

 1년

 1회용 여권

(6개월 이내에 사용)

 20.000원 

 *연령 구분

     없음

 잔여기간

 

25.000원

 

 

요로케 되더라구요~ 사실 생각보단 그렇게 많이 들지않는것같아요.

 

여권의 유효기간은

 

출국 전 여권 말료일까지 적어도 6개월이상이 많아있어야

 입국 심사에 통과할수 있다고 하네요.^^

또 여권에 있는 소지인 서명란에 반드시 서명해야하고

출입국 도장으 찍는 잔여 시증란이 2쪽이상남아있으면

간혹 입국을 저지당할 수 있으니까 잔여 시증란도 확인해야합니다.

 

여권 영문 이름과 현지 호텔 등을 예약한 영문 이름이 동일해야하고

 일부 국가에서는 단수 여권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미리미리 이부분을 확인해야해요.!!

 

 

 

자 ~ 여기서 여행중에 여권을 잃어버렸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와 .. 생각만에도 아찔하쥬??)

 

이런일은 정말정말 일어나면 안되요!! 무조건 고생의길...로

여행이 힘들어질 수 있답니다.

 

자!! 여권은 나의 신분을 증명하는 또다른 신분증이라 진짜!! 각별히 관리해야해요.

또 분실한 여권을 누가 습득해서 변조또는

악용을 하면 피해를 입을 수 있어서 꼭!! 분실시에는 빠르게

대처해야한답니다.

 

해외여행준 여권으 분실 했을경우 현지 대사관이나

 총영사관에 여권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여행증명서나 단수여권을 발급해주는데요.~

(분실 신고된 여권은 그 즉시 바로 무효화가 되기때문에 부정사용을 할수 없어요.!)

대사관이나 총영사관뿐만 아니라 현지 경찰서에 신고하거나 24시간 운영하는 영상콜센터로

연락해 여권문제를 상담받을 수 있어요.

만일을 대비해서 출국전에 여권 복사본고 여권용사진을 2장정도 챙기는것도 좋아요.

 

 

여권발급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여권 종류에따른 준비물을 알고 싶다면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www.passport.g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