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곱창&막창은 다이어트음식?보양식? 본문

#.Amor fati/#.취미 태권도

곱창&막창은 다이어트음식?보양식?

Reders 2018. 7. 20. 22:02

안녕하세요. Amor fati 리더입니다.^^

 

날씨가 무척이나 덥네요.!!후후후!!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과 운동하는 대신 아스크림도 먹고~

영화도 보고 에어컨틀고 빵빵하게!! 있었네요.

가끔이런날도 있어야 좋더라구요! 그쵸오?

 

 

오늘은 제가 운동 프로그램이나 태권도 대신해서

요근래 핫한!! 곱창과막창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또 제가 자주가는 맛집까지 소개해드리려구해요.!!

일단 효능에대해 좀 알아보고 갈까요?

 

곱창은 기가 매우낮은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기력을 채워주고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좋은 음식입니다.!!

또!!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에게도 기력 보충하기에 좋은음식!!

저는 항상 할머니댁가면 할머니와 할아버지랑 같이 곱창전골을 먹었던것같아요.!!

 

3대영양소인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고 다이어트운동하시는분들 !! 콜라스테롤까지

낮으며 쫄깃쫄깃한 식감이 좋아서!! 포만감까지 가져갈수 있는 1석2조의 음식입니다.!!

 

다이어트하거나 운동하시는분들께 굉장히 좋은 음식이지만!! 다만!! 양념이 좀 쎈편이여서!!1

걱정하실수 있지만!! 쎈 양념에 비해 칼로리가 낮다는 사실!!

살짝쿵 죄책감을 줄일수 있겠죠?

 

또한 무기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단백질이 많아 체온을 높여주는 효능도 있다고합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자주 춥다고하시는데 이음식에 도움이 될거같죵?

콜레스테롤이 없는 동시에 철분 및 비타민이 매우 많아서 본초강목과 동의보감에도

효능이 좋다고 칭찬이 자자합니다.!

 

책에따르면 위장의 기운을 북돋아주고 해독해주며 살균해주는 효과가 뛰어나고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아주 좋은 음식!! 굿굿 역시!!

자주자주 많이 먹길 잘했구만!!

 

삼계탕과 같은 보양식역할까지 해준다고하네요

그리고 골다공증에 시달리는분들께도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막창은 체네 필수 영야소인 칼슘의 함량이 소고기보다 높다는사실!!

비싼돈주고 소고기먹는것보다 막창을 드시는게~

 

어린아이에게는 성장부진 구루병 성인에게는 골다공증 골연화증의 예방효과가 좋다고합니다.

 

하지만!곱창이든 막창이든 몸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배에 내장기름이 많이껴서

고생하게되니 뭐든지 적당히 먹어야합니다.!

몸에 좋다는 음식도 많이먹으면 안되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저는 월래 곱창이나막창을 잘안 먹었어요.

예전 저의 기억에 한번 먹어본적이 있었는데 향이 너무 쌔서

제가 냄새에 굉장히 민감하거든요.!

최근들어 먹기시작했는데. 요즘에는

양념이 잘되있어서

양념구이막창

데리야끼막창

순대야채막창

까지 여러가지 퓨전된 막창과 곱창들이 나와서 거부감이 덜들더라구요.

또한 냄새도 그전처럼 많이 나지 않고 맛있는 냄새가 나요.!!

 

제가 자주가는 막창집이

'진서방 곱돌이네' 라는 곳인데

이곳이 저렇게 여러가지 막창과 곱창을 팔아서 굉장히 좋아하고요.

또제일 중요한건! 선지해장국을 계속해서 리필해주셔서 너무 좋아요.!

항상 뜨겁게 먹을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인것같아요.!!

 

치즈까지 얹어서 먹으면 아주아주 굿!! 술안주로도 좋구요.!!

저같이 곱창 초보들이 가기 좋은 곳!!

 

저기 체인점이 여기저기 많더라구요.

인천에는 부평과 구월동에도 있구

서울에는 수유동 한양대학교 심곡동 쪽에도 있는데.

체인점이라! 다 맛있을거같아요..

 

화사곱창집은 솔직히!! 사람도 많고 너무 복잡해서 못가지만!!

(요즘 없어서 못판데요.~!!)

여기곱창집은 체인점도 많다는사실!!

 

아~ 오늘 저녁은 굶을라고했는데..

곱창먹으러가고싶다...

 

꼬르륵...

이만 Amor fati 리더였습니다.

Comments